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소개
논산은 자연경관과 역사적인 명소로 유명한 지역으로,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곳을 소개하겠습니다.
1. 돈암서원
돈암서원은 한국에서 14번째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한국의 서원입니다. 김장생의 덕을 기리기 위해 건립된 이 서원은 현종 원년에 왕의 현판을 받아 사액 서원이 되었고, 여러 인사들을 모셨습니다. 흥선 대원군의 서원 철폐령에도 남아 보존된 서원 중 하나로, 역사적으로 중요한 장소입니다.
2. 논산선샤인랜드 & 선샤인 스튜디오
논산선샤인랜드는 다양한 체험과 관람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최신 VR 기술을 활용한 밀리터리 체험관과 서바이벌 체험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옆에 있는 선샤인 스튜디오는 인기 드라마인 미스터 션샤인의 촬영 세트장으로, 1900년대 초 서울의 모습을 재현한 곳입니다. 드라마 속 실제 소품과 하이라이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카페도 운영되어 있습니다.
3. 탑정호출렁다리 & 수변생태공원
탑정호출렁다리는 탑정호에 위치한 출렁다리로, 호수를 가로지르며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변의 수변생태공원과 함께 방문하면 더욱 좋습니다. 탑정호는 대둔산의 물줄기를 담아내어 물이 맑고 깨끗한 호수로 유명하며, 다양한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4. 강경포구와 근대역사거리
강경포구는 논산 8경 중 7경으로, 평야와 강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전망대에서는 논산평야와 금강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근대역사거리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거리로, 발효젓갈로 유명한 강경읍의 근대건축물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특 상가와 민간가옥에서 근대 건축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5. 관촉사
관촉사는 논산8경 중에서도 제1경으로 꼽히는 명승지입니다. 이곳에는 석조미륵보살입상과 석등, 석탑 등이 있어 유명합니다. 또한, 불경을 읽는 경전돌도 볼 수 있습니다. 관촉사 앞마당에서는 풍요로운 논산평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6. 종학당
종학당은 파평윤씨 문중에서 자녀교육을 위해 세웠던 교육 도장입니다. 1643년에 처음 세워졌으며, 화재로 소실된 후 1970년에 현재의 모습으로 재건되었습니다. 종학당 앞에는 저수지가 있어 대청마루나 누각에서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봄에는 매화가 피어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7. 쌍계사
쌍계사는 대둔산의 불명산 기슭에 있는 사찰로, 찾아가는 길이 멋스러운 곳입니다. 대웅전은 불전의 장식화를 가장 극적으로 보여주는 사찰로 유명합니다. 봄철에는 벚꽃이 유명하며, 계곡과 기암, 고목들이 어우러진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8. 강경젓갈시장
강경젓갈시장은 전국 최대의 젓갈시장으로, 다양한 종류의 젓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새우젓과 멸치젓이 주요한 생산품으로, 전통 비법으로 제조됩니다. 현대화된 시설에서 발효되며, 과학적으로 관리됩니다. 젓갈의 발효기간은 대체로 3개월 정도이며, 이는 예로부터 전해져 내려온 지혜가 담겨 있습니다.
9. 백제군사박물관 (계백장군유적지)
백제군사박물관은 백제시대의 유물과 군사적 모습을 전시하는 곳으로, 백제의 군사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국궁체험과 승마체험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옆에는 계백장군유적지가 있어 백제 3충신으로 꼽히는 계백의 유허지로 최후의 결전장인 황산벌이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10. 온빛자연휴양림
온빛자연휴양림은 메타세쿼이아 숲과 호수가 어우러진 풍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계절별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며, 그해우리는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자연을 즐기며 휴식과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합니다.